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안내
본 기준은 『소비자기본법』 및 『공정거래위원회 고시』에 따라 소비자와 사업자 간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지침입니다.
적용 대상
제품 불량 또는 하자
서비스 미이행 또는 지연
설치 오류, 배송 문제 등
보상 기준 예시
분쟁 유형
보상 기준
제품 하자(7일 이내)
교환 또는 전액 환불
제품 하자(구입 후 1년 이내)
무상 수리
A/S 불가 시
동일 제품 교환 또는 환불
설치 오류
무상 재설치 또는 보완
배송 지연
계약 해지 또는 지연 보상
※ 보상 가능 여부 및 범위는 제품 상태, 사용 기간, 소비자 과실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됩니다.
※ 본 기준은 『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고시』에 따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