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안내

본 기준은 『소비자기본법』 및 『공정거래위원회 고시』에 따라 소비자와 사업자 간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지침입니다.

적용 대상

보상 기준 예시

분쟁 유형 보상 기준
제품 하자(7일 이내) 교환 또는 전액 환불
제품 하자(구입 후 1년 이내) 무상 수리
A/S 불가 시 동일 제품 교환 또는 환불
설치 오류 무상 재설치 또는 보완
배송 지연 계약 해지 또는 지연 보상
※ 보상 가능 여부 및 범위는 제품 상태, 사용 기간, 소비자 과실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됩니다.
※ 본 기준은 『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고시』에 따릅니다.